패스트파이브, 고위드와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 돕는 MOU체결

-

2020. 11. 02 — 국내 대표 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대표 김대일)가 핀테크 기업 고위드와 함께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위해 양사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패스트파이브와 고위드는 혁신을 만들어가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업무 효율성 제고와 비용 절감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양 사가 협력해야 한다는 것에 MOU 공감대를 형성했다.

패스트파이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위드와 SaaS마켓플레이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하고 AWS, 구글 워크스페이스, MS오피스365, 젯브레인, 어도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드롭박스 등 스타트업이 가장 많은 지출을 하는 IT 소프트웨어(SaaS) 할인 혜택을 확대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스타트업을 위한 법인카드인 고위드 카드를 쓰는 고객에게는 패스트파이브의 다양한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패파 패스’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패스트파이브 고객들에게는 고위드가 가진 스타트업 지출 관리 노하우를 전달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패스트파이브는 현재 국내 26개 지점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스플랫폼 기업으로 2,000여 개 법인이 입주해 있고, 고위드는 법인의 지출관리를 매개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6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매월 100여 개의 고객사를 추가로 유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이번 협약은 양 사가 가진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상호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고위드 김항기 대표는 “이번 협약이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기업 운영과 지출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고객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다’는 패스트파이브와 고위드의 공통된 미션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업 관계를 이어 가며,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돕는 다양한 혜택을 고민하고 실행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는 “패스트파이브는 업계 최초 공동직장 어린이집 개원, 임직원 교육 서비스 등 중소 규모 업체에서 누리기 힘든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1만 8천 여명의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5년에 설립된 패스트파이브는 18,000여명의 멤버가 이용하고 있으며, 국내 27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오피스플랫폼 기업이다. 또한 연평균 157%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연평균 공실률 3%를 유지하며 국내 공유오피스 업계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해 매출 425억원을 달성한 지난해에는 업계 1위(지점 수, 멤버 수, 공실률 기준)로 올라섰다.

패스트파이브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 패스트파이브입니다.

다른 게시물

패스트파이브, 50인 이상 기업 3년간 연평균 166% 증가

2020년에만 50인 이상 기업 65개사 신규 입주, 연말까지 20건의 추가 계약 전망기업 규모별 비중은 안정적 구도 형성 … 규모별로 1/3씩 차지엔터프라이즈급 주요...

패스트파이브, 고위드와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 돕는 MOU체결

2020. 11. 02 -- 국내 대표 오피스 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대표 김대일)가 핀테크 기업 고위드와 함께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패스트파이브, 마스턴자산운용 ‘도산150’ 개발 프로젝트 참여

신사동 가로수길 상권에 연면적 3,801평 규모의 리테일-오피스 빌딩 건립 추진 ...

제6기 임시주주총회 소집 통지(공고)

제6기 임시주주총회 소집 통지(공고) 주주제위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당신이 반드시 회계기준을 알아야 하는 이유

IFRS리스회계기준 쉽게 이해하기 by. 이재용 회계사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재용 님의 기고입니다.

카테고리